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노사발전재단, '제5차 외국인근로자 체류지원 순회교육'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노사발전재단은 22일 재단 여주교육장에서 고용허가제로 입국 후 국내에 취업활동 중인 몽골근로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체류활동 지원과 체류기간 만료 후 성공적인 귀환을 위한 체류지원 순회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은 노사상생을 위한 재정지원 및 교육사업, 일터혁신컨설팅 및 일문화개선 지원, 신중년의 인생3모작 지원, 노동분야 국제교류협력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국내체류 몽골근로자의 불법체류 감소와 체류지원을 위해 기획된 이날 교육은 불법체류 예방 및 귀국 준비의 필요성, 고용허가제도 및 관련법률 개선내용 안내, 취업생활 고충상담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 장소인 여주교육장은 몽골근로자가 최초 입국하여 취업교육을 받은 곳으로, 몽골근로자들에게 한국의 첫인상을 안겨준 뜻깊은 장소이다.

교육에 참가한 몽골근로자들은 "한국 입국초기 느꼈던 설레임과 삶에 대한 목표, 한국생활에 대한 결심을 상기 시켜주는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외국인취업교육 이후에도 몽골근로자의 국내체류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는 노사발전재단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재단은 2004년부터 고용허가제로 입국한 몽골·베트남·태국근로자의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0월 현재 2만7404명의 몽골근로자의 취업교육을 실시했다.


성창근 노사발전재단 외국인력팀장은 "국내에 취업활동하고 있는 몽골근로자 대상으로 취업교육을 실시했던 여주교육장에서 다시 체류지원 순회교육을 실시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이들이 입국 초기 가졌던 마음가짐과 목표를 계속적으로 간직해 성공적인 한국생활과 행복한 귀국을 위해 재단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