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 빛낸 자랑스런 얼굴 찾습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제26대 강동구민대상 5개 부문 후보자 24일까지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24일까지 올해 강동을 빛낸 '제26대 강동구민대상' 자랑스런 얼굴 5명을 찾는다.

구는 지역사회의 각 분야에서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숨은 봉사자를 발굴, 희망과 감동을 주는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고 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강동구민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6대째인 강동구민대상은 ▲사회발전·봉사부문 ▲환경부문 ▲경제발전부문 ▲효행·선행부문 ▲문화?체육부문 5개 부문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구에 5년 이상 계속 거주(소재)한 개인 또는 단체로서 각 분야별 현저한 공적이 있는 주민이다.


추천서 등 소정양식을 작성, 24일까지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나 강동구청 자치안전과에 접수하면 된다.

강동 빛낸 자랑스런 얼굴 찾습니다 2016 강동구민대상 시상식
AD

수상자는 공적에 대한 사실 확인 조사를 거쳐 강동구민대상 공적심사위원회에서 결정, 시상식은 2018년1월 신년인사회 시 열릴 예정이다.


2016년도에는 ▲사회발전·봉사부문에 '가위손봉사단' ▲환경부문에 '남시정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담 대표 ▲ 효행·선행부문에 김철수 강동시티건설 대표 ▲ 문화 ·체육부문에 열린시회시민연합 강동ㆍ송파지부 ▲ 경제발전부문에 태양이앤엘이 선정됐다.


영광 수상자들은 앞으로 구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돼 구정 참여기회를 제공받고, 강동구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게 된다. 강동구 자치안전과(☎3425-5147)


구 관계자는 “주위에서 남달리 헌신·봉사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주민, 단체가 있으면 영광스러운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