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스타벅스, 가을 덕수궁 음악회 후원…'선착순으로 디카페인 커피 증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스타벅스, 가을 덕수궁 음악회 후원…'선착순으로 디카페인 커피 증정' 올해 4월 열린 덕수궁 음악회
AD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스타벅스가 매년 덕수궁 음악회를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덕수궁 음악회는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덕수궁 내 준명당 앞 잔디밭 무대에서 오후 12시10분에 진행된다. 덕수궁 음악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데, 스타벅스는 3년째 후원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음악회를 찾는 관람객에게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를 매회 선착순으로 400잔 제공할 계획이다. 음악회에 텀블러를 비롯해 다회용컵을 지참한 200명에게는 일회용컵 줄이기 동참에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꽃 화분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음악회는 ‘덕수궁에서 세계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매회 다양한 월드 뮤직을 선보인다. 13일 공연에서는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 기념 특별공연 '황제를 위하여'로 꾸미고, 국악과 여러 장르의 음악을 조합하여 새로운 국악을 보여주고 있는 'THE 메아리'가 고종황제의 애창곡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편곡하여 들려준다.


20일에는 퓨전국악탱고밴드 ‘제나탱고’가 국악을 가미한 탱고 음악과 춤을 보여준다. 27일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밴드 ‘퓨렐류드’와 재즈 보컬리스트 김혜미가 가을 고궁과 잘 어울리고 친숙한 재즈곡을 들려주며, 11월 3일은 월드뮤직밴드 ‘더스키팔공’이 프렌치 집시 음악을 선보인다.

한편 스타벅스는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우리의 전통문화와 유산을 아끼고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하여 유일하게 남아있는 해외 공사관 건물인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의 복원 과 보존을 위해 2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