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서울서북권 새 음악메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4초

연신내 일대 공연장, 밴드연습실 등 시설을 갖춰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국민대(총장 유지수)와 손을 잡고 27일 오후 2시 음악활동 창작을 지원하고 양질의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식을 갖는다.


은평구 연서로 29길 일대에 건립된 문화센터는 총 396㎡ 규모로 공연장, 합주실, 밴드연습실, 녹음스튜디오 등 시설을 갖췄다.

은평생활문화센터 조성은 지난해 3월 사업계획이 수립, 서막을 열었고 올 1월 운영수탁체로 국민대 산학협력단이 선정됐다.


센터개관을 위해 국비 3억6100만원을 확보, 리모델링을 했다.

운영비 등 제반조성 목적으로 시비 20억7600만원을 교부받았다.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서울서북권 새 음악메카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식 공연
AD


향후 은평생활문화센터는 실용음악 전문반 및 취미반 등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연신내 일대에서 ‘차 없는 거리 공연’ 등 사업을 펼치게 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예정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오늘 첫 발을 내딛는 은평생활문화센터는 타 지자체와 달리 대중음악 교육 및 프로그램에 특화된 시설로서 그 의의가 크다"며 "은평구는 센터를 중심으로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지역상권 발전과 경제적 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실용음악 교육으로 구민들에게 양질의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은평생활문화센터(☎353-1219) 및 은평구 문화관광과(☎353-6518)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서울서북권 새 음악메카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식 테이프커팅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