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용부, '中企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 추가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고용노동부는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중소기업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2+1)'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추가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7일부터 7일까지 접수한 1차 공모에서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1820개 중소기업이 참여(청년신규채용 계획 9977명, 지원대상 2552명)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추가공모에서도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고 임금수준 및 복지혜택 등 근로조건은 중소기업을 선정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청년 추가고용 장려금 지원사업은 성장유망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청년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이 청년 3명을 정규직으로 채용 시 한 명분의 임금 전액을 연간 2000만원 한도로 3년간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사업은 공모방식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유관업종 등 성장가능성이 높은 업종에서 주요품목을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 중에 성장 가능하고, 양질의 일자리 제공이 가능한 중소기업을 예산 범위내에서 선정한다.


장려금 신청 주요요건은 성장유망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청년 정규직 3명 이상 신규 채용 등으로 구분된다.


지원 신청 방법은 사업체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참여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거나, 고용보험시스템을 통해서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