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교원 '웰스팜' 출시…"집에서 무농약 채소 간편 재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교원 '웰스팜' 출시…"집에서 무농약 채소 간편 재배"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원그룹은 계절에 상관없이 무농약 채소를 직접 키워 먹을 수 있는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협력해 연구 개발했다. 물을 주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며 흙을 사용하지 않아 깨끗하고 가정에서 손쉽게 채소 재배가 가능하다. 날씨 및 계절의 변화, 온도, 햇빛 등 외부 환경의 제약 없이 매일 양질의 신선한 무농약 채소를 키워 먹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자동시스템을 탑재해 빛, 온도, 영양분, 환기 등 식물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을 자동 조율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재배가 가능하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광합성에 필요한 빛의 양과 세기를 조절한다. 또 순환냉각기능을 탑재해 저수조 내부 물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한다.

흙 대신 칼륨, 칼슘, 유기산 등의 성분으로 구성된 수용성 배양제를 영양분으로 사용하고 수경 재배해 깨끗함은 물론 흙 날림이나 벌레가 생길 염려가 없다. 먼지필터를 통한 환기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를 지속해서 내부에 공급해 신선함을 유지시킨다.


교원 '웰스팜' 출시…"집에서 무농약 채소 간편 재배"


특히 무농약으로 안전하게 재배한 채소 모종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웰스팜 렌털 시 최대 4개까지 품종 선택이 가능하며 2개월 마다 정기적으로 배송한다. 매 6개월 차마다 웰스매니저의 방문관리 서비스도 이뤄진다. 웰스팜 청소 및 필터 교체, 모종 상태 체크 등 체계적인 위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한국채소소믈리에협회와 제휴를 맺고 채소 정보 및 요리 레시피 등 다양한 채소 활용 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그룹은 파주물류센터 내 최첨단 설비를 갖춘 식물공장을 조성했다. 일반적인 채소, 특용작물 등 40여 종류의 다양한 모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교원 관계자는 "웰스팜은 물주기, 해충 등의 번거로움 없이 사계절 내내 누구나 손쉽게 건강하고 깨끗한 무농약 채소를 키워 먹을 수 있어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