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급호텔 VIP의 세계…100만원 육박 연회비의 '럭셔리 혜택'

시계아이콘02분 1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연회비 최소 40만원부터 100만원으로 다양
고객 니즈에 맞게 세분화된 '혜택' 눈길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특급 호텔에서는 VIP 고객에게 더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급호텔 VIP의 세계…100만원 육박 연회비의 '럭셔리 혜택'
AD


19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그랜드 힐튼 서울의 프리미엄 클럽 회원은 호텔 레스토랑 식사 시, 최대 25% 할인 혜택과 전 업장 음료 및 주류 15% 할인, 알파인 델리 10% 할인 등의 식음료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등급에 따라 최대 7만원 식사 쿠폰 및 뷔페 레스토랑 무료 식사권이 제공된다.

객실 1박 무료 숙박권, 주니어 스위트 50% 할인권, 디럭스 룸 60% 할인권 등 다양한 객실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되며, 수영장 무료 이용 및 사우나 50% 할인 쿠폰, 라 끄리닉 드 파리 스파 최대 60% 할인 등 VIP 고객님께 제공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급호텔 VIP의 세계…100만원 육박 연회비의 '럭셔리 혜택'


롯데호텔은 고품격 멤버십 프로그램 ‘트레비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트레비클럽은 객실형,객실클럽형, 식음형, 고급형의 총 4가지 종류의 멤버십으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 무료숙박권, 객실 50% 할인권, 뷔페 식사권, 사우나 입장권, 발레파킹 이용권 등을 제공하며 등급에 따라 롯데호텔디럭스 클럽 무료숙박권과 스위트 객실 70% 할인권 등이 포함된다. 연회비는 종류에 따라 45만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90만원까지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레스토랑 및 숙박, 부대시설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메리어트 골드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골드 카드 멤버십에 가입하면 호텔 내 전 레스토랑에서 할인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레스토랑에서 이용가능한 50% 할인쿠폰과 생일축하 5만원 할인권, 무료 음료권, 마르퀴스 더말 스파 5만원 이용권 등 다양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객실을 이용할 경우 골드카드를 제시하면 객실 상용 요금에 따라 주중 15%, 주말2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세탁 서비스 이용 시 20% 할인혜택 또한 포함된다. 골드 멤버십 회원은 아시아 퍼시픽 지역에 있는 메리어트 및 르네상스 호텔에서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리어트 골드 멤버십 연회비는 45만원이다.


특급호텔 VIP의 세계…100만원 육박 연회비의 '럭셔리 혜택'


더 플라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 업장에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래티넘’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플래티넘 멤버십은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플래티넘, 플래티넘 프리미어, 플래티넘 로얄 등 총 3가지 등급으로 구성되며, 멤버십 공통 특전과 함께 등급별 혜택을 제공한다.


횟수에 상관없이 더 플라자의 전 레스토랑은 물론, 백리향, 슈치쿠, 워킹온더클라우드, 파빌리온 등 63레스토랑의 할인율을 최대 33%로 적용 받으며 보다 폭넓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모든 가입 고객에게는 등급별로 다양한 더 플라자 숙박권과 레스토랑 이용권이 제공되며, 호텔 계절 패키지 10%, 객실 연중 이용료 30% 할인, 그리고 한화리조트 객실(패밀리 타입) 대체 이용 혜택이 추가 적용된다. 연회비는 각각 47만원, 70만원, 120만원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호텔 이용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 초이스 멤버십’의 프리미엄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할인율과 할인 횟수에 따라 스마트(Smart), 골드(Gold), 플래티넘(Platinum)으로 구분되며, 플래티넘 등 추가 프리미엄 카드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식음료 할인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권이 제공되며, 이는 가입비 대비 약 5배의 해당하는 혜택이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새로운 연회원 프로그램으로 ‘블루 다이아몬드 멤버십’을 론칭했다. ‘블루 다이아몬드 멤버십’의 주요 할인 혜택은 디럭스룸 1박 무료 숙박권, 호텔 이용권(5만원권), 2인 무료식사권 등이 제공되며, 식음료 업장 이용 시 횟수에 상관없이 인원수에 따라 최대 3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연회비는 45만원, 프리미엄 멤버십은 85만원이며, 유효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이다.


메이필드 호텔의 멤버십 ‘캐슬 클럽’은 각기 콘셉트가 다른 골드, 레드, 그린 등 세 가지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객실, 식음, 객실&식음으로 니즈에 맞게 혜택을 분류하고 있다. 슈페리어룸 무료 숙박권, 10만원 식음권, Par3 골프 무료 이용권 등으로 차별화를 뒀다.


특급호텔 VIP의 세계…100만원 육박 연회비의 '럭셔리 혜택'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호텔을 즐겨 찾는 단골 고객을 위한 ‘더 다이닝 카드’ 멤버십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수라채 다이닝 뷔페 할인이다. 1인 식사 주문 시 식사 금액의 25%가 할인되며 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되며 최대 할인율은 35%이다.


식사 외에도 음료 및 주류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20층에 위치하여 파노라믹한 뷰를 감상할 수 있는 ‘터치 스카이 루프톱 바’와 신선한 베이커리와 커피를 맛볼 수 있는 1층 ‘아츠델리’, 그리고 룸서비스 이용 시에도 식음료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