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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협회, 소비자 맞춤형·참여형 포털사이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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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손해보험협회는 8월 1일부터 보험정보·교육 서비스를 유기적·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소비자포털 설치는 금융협회 중 손해보험협회가 최초로 시행하는 것이다.


우선 기존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이 개편·설치된다. 해당 게시판엔 월별 분기별로 반복되는 유사 상담 내용이 분석돼 실제 상담사례와 함께 질의응답(FAQ) 형식으로 실린다.

또 손해보험사 민원·상담실 링크 접속을 통해 해당 보험사와의 상담채널은 연계·확대된다.


'소비자정보 통합공시'실은 새롭게 설치된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소비자보호 관련 핵심공시 항목을 선별해 분석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해당 자료는 각종 차트, 이미지 등 시각자료와 함께 게시된다.


특히 통합공시실엔 각 보험사별 공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화면이 구축된다. 핵심공시 항목은 총 9개로 소비자보호 관련 민원발생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불완전판매 계약해지율, 청약철회비율, 보험금 부지급률, 보험금 지급 지연, 소송 현황, 분쟁 중 소 제기 현황 등이다.


'손해보험학습센터 윙크(WINK)'도 신설된다. 해당 게시판에선 손해보험 원리, 역사, 기본이론 등 학습 콘텐츠가 애니메이션과 함께 제공된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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