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상반기 인증 중고차 판매 204%↑…전국 16개 판매망 구축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7월 제주, 서울 성산, 광주에 인증 중고차 전시장 추가로 전국 16개 판매망 구축
지역 접근성 향상을 통해 전년 대비 204% 오른 인증 중고차 성장세 이어갈 계획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상반기 인증 중고차 판매 204%↑…전국 16개 판매망 구축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제주 전시장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인증 중고차 판매가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16개까지 확대, 이같은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6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인증 중고차는 올 상반기 전년 대비 204% 증가한 4193대가 판매됐다. 매입량 또한 195% 성장한 4225대를 기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수입·판매한 4년/10만㎞ 이내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178가지 항목의 종합 품질 검사를 통과한 중고차다.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 엄격한 기준의 외관·내관 상태 점검을 비롯해 주행 성능 및 엔진 등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이같은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주, 서울 성산, 광주에 인증 중고차 전시장 세 곳을 신규 개설했다. 이로써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상반기 중 대구 서구, 창원 및 순천에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새롭게 연 데 이어 7월에만 세 곳의 전시장을 추가해 전국 16개의 인증 중고차 네트워크를 갖추게 됐다.


KCC오토에서 운영하는 인증 중고차 제주 전시장은 제주도 내 최초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으로, 연면적 569.39㎡에 1, 2층 규모로 구성돼 실내외 최대 35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다.


한성자동차가 운영하는 성산 전시장은 실내외 최대 12대 차량을 전시할 수 있고 성산 서비스센터 6층에 위치해 있다. 성산대교로 이어지는 내부순환로 및 강변북로, 6호선 마포구청역과 인접해 고객 방문이 용이하다. 또한 서비스센터와 함께 입점하고 있어 서비스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신성자동차가 운영하는 광주 전시장은 연면적 413.12㎡에 1층 규모로 조성돼 실내외 총 39대 차량을 전시할 수 있다. 호남 고속도로 광산IC에 인접하게 위치해 광주 지역 고객뿐 아니라 인근 전남 지역 고객에게도 접근성을 높였다.


네트워크 개발 & 트레이닝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이상국 부사장은 "성장하고 있는 인증 중고차 수요에 발맞춰 인증 중고차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딜러 네트워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품질이 검증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현재 11개 공식 딜러사와 함께 전국 총 46개의 공식 전시장, 52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16개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