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로보트 태권V 피규어 제작 주문 받습니다"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4일부터 15일간 단독 프리오더 진행


롯데마트 "로보트 태권V 피규어 제작 주문 받습니다" 메가사이즈 로보트 태권V 피규어(사진=롯데마트 제공)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마트가 로보트 태권V 피규어를 단독으로 선보이며 토종 피규어 시장 키우기에 나선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완구몰 '토이저러스몰'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 15일 간 단독으로 '메가사이즈 로보트 태권V' 피규어 프리오더(Pre-order)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은 없다. 프리오더 기간 이후 제작에 들어가 5개월 후인 12월 중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에 프리오더가 진행되는 피규어는 40cm 크기의 일반 도색 로보트 태권V 단일 구성 품목과 일반 도색 로보트 태권V 2개에 골드로 도색된 스페셜 로보트 태권V가 세트로 구성된 두 가지다. 프리오더 가격은 각각 6만5000원, 19만9000원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로보트 태권V 제작을 시작으로 추억 되살리기 프로젝트를 통해 1970~80년대 토종 캐릭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7080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자녀들에게는 토종 캐릭터를 자연스레 알린다는 복안이다.


로보트 태권V는 1976년 세계 최초 무술 로봇 캐릭터를 표방해 김청기 감독이 제작한 한국 최초 장편 로봇 애니메이션이다. 이후 7편의 후속작을 거듭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로봇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다. 김청기 감독은 이번 롯데마트 프로젝트의 감수를 직접 맡았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