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문화회관, 티켓판매 연동시스템 도입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7일 오후 2시부터 시스템 적용

세종문화회관, 티켓판매 연동시스템 도입 티켓 연동판매 시스템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AD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세종문화회관이 주요 티켓 판매대행사 간의 좌석 예매 및 판매 정보를 연동시키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극장 입장권(8~9월 공연 8개 작품)을 복수의 판매처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세종문화회관 연동판매 시스템'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여러 티켓 예매사이트를 이용하던 관객들은 이제 한 곳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잔여좌석을 보고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공연 당일 티켓을 찾을 때에도 예매처별 티켓 수령 창구가 달라서 생기는 불편이 줄어들 전망이다.

세종문화회관은 먼저 인터파크티켓, 예스24티켓, 클립서비스, 자체 매표시스템 등 4개 판매처의 티켓 정보를 연동시킨다. 이후 티켓링크와 옥션티켓, 하나티켓을 포함해 총 7개사로 연동판매 시스템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외에 세종문화회관 공연준비 및 대관 처리 과정에 대한 실시간 알림을 제공, 대관기획사의 업무 편리성도 향상시킬 예정이다.


티켓 판매대행사 간의 좌석예매 및 판매 정보 연동은 오래전부터 기술적으로 구현 가능했지만, 관리와 예산상 한계 때문에 그간 활성화되지 못했다. 세종문화회관 측은 "고객 편의와 티켓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이 같은 다채널 연동 판매가 필수적이라고 판단, 티켓 판매대행사와의 협력을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승엽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이번 다채널 연동 판매는 국제적 기준으로 봐도 가장 앞서는 수준"이라면서 "공연예술 유통에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