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키움증권, 코덱스 ETF 거래 고객에게 상품권 증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키움증권은 코덱스(KODEX)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고객에게 박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KODEX 3대농산물선물 ETF(H)와 KODEX S&P 글로벌인프라(합성)ETF를 대상으로 하며, 해당 ETF를 3만주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10명씩 매일 선착순으로 선정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다음달 31일까지 43일간 총 860명에게 4300만원의 상품을 제공하고, 중복당첨도 가능하다.


'KODEX 3대농산물선물 ETF(H)'는 소액으로 3대 농산물(옥수수, 콩, 밀)에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카고 상품거래소(CBOT)에서 거래중인 3대 농산물 선물을 기초자산으로, 각각의 선물들을 생산량 가중방식으로 지수화해 투자하는 방식이다. 환헷지로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하여, 국내 투자자들이 지수 수익률을 정확히 추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다만 롤오버손익으로 인해 농산물선물 최근월물 가격수익률과 ETF 누적수익률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는 등, 농산물선물 시장의 선물 롤오버손익, 과세 특성 등 고유의 상품구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KODEX S&P 글로벌인프라(합성)ETF'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 인프라 인덱스를 기초지수로 하여 전세계 75개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관련 주식에 분산 투자할 기회를 제공한다. 원화 대비 각국 통화의 가치 변동이 수익률에 반영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