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동부지역본부, 유관기관과 일자리 협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동부권 14개 선도기관과 협의회…청년·여성·중장년층 매칭 지원 협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는 지난 28일 동부지역 유관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동부지역 유관기관 협의회는 지속가능한 동부지역 발전을 모색하고 현안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 발전을 실질적으로 이끄는 14개 선도기관이 모여 올해 5월 새롭게 구성했다.

앞으로 연 2회 모임을 갖고 미래 성장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기업 투자유치, 제도개선과제 등 공동 협력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해 서로 힘을 모아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새 정부의 일자리 국정 방향과 연계성을 확보하고, ‘저성장 고착화·양극화’로 인한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소외계층, 여성, 중장년층 등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유관기관이 서로 손을 맞잡고 일자리 매칭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에 구체적 사업플랜을 마련해 시범 운영한 뒤 성과가 좋으면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 등 동부지역 새로운 일자리모델로 정착해나갈 방침이다.


이기환 동부지역본부장은 이날 협의회에서 “앞으로 동부지역 유관기관 협의회가 신성장 산업 육성, 일자리 창출 등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선도자로서 역할을 하도록 서로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동부지역본부는 환경(Green) 일자리 창출을 위한 5개년 계획을 마련하는 등 앞으로 각종 사업 추진 방향을 일자리 중심으로 재편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