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남 SK V1 tower, 3가지 타입의 기숙사 선보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 입주기업 직원 편의를 고려해 단지 최상부 층 기숙사 시설 함께 공급
- 체력단련실, 옥상정원 등 입주자를 배려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춰 인기

성남 SK V1 tower, 3가지 타입의 기숙사 선보여 성남 SK V1 tower 양각투시도
AD


지식산업센터 시장이 활발해 지면서 다양한 구조와 설계를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특히 입주기업과 직원들의 편의를 생각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건설이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145-2 번지에 공급하는 ‘성남 SK V1 tower(타워)는 단지 상부층에 입주기업 직원 전용 기숙사를 배치했다. 지상 15층부터 20층까지 총 6개층에 조성되는 기숙사는 독립된 생활공간을 제공하며,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계약면적을 기준으로 각각 50㎡, 68㎡, 145㎡의 면적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기숙사는 단지 최상부에 위치해 단지 앞 황송공원과 검단산의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조망권을 확보했다.


여기에 ‘성남 SK V1 tower’ 기숙사는 고품격 빌트인 시스템을 채용해 입주자가 별도의 가전제품이나 가구의 구매 없이 생활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다. 드럼세탁기, 냉장고, 천장형 에어컨, 수납공간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전 세대에 설치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해 생활의 품격을 높였다. 15층에 위치한 기숙사 옥상정원과 체력단련실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퇴근 후의 생활에도 신경 썼다. 또 지식산업센터와 동선을 분리해 기숙사 전용출입구를 만들고, 여기에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성남 SK V1 tower’는 연면적 14만396㎡, 지하 2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로 연면적 기준 잠실야구장 3배 크기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공급 된다.


지하 2층~지상 7층은 제조형공장, 8층~15층은 업무형공장(B동 11층~12층 업무지원시설), 지하 1층~지상 1층은 부대시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일부공간을 입주기업들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공간의 공유를 통해 업체 간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성남 SK V1 tower’가 위치한 성남하이테크벨리는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경부 및 중부, 외곽순환, 분당수서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연계가 쉽고 강남, 분당, 동탄, 판교를 잇는 중심에 위치해 있어 광역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