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니모리, 英 최대 드럭스토어 입점…유럽 시장 보폭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1초

세포라에 이어 부츠…하반기 입점 확정
유럽 지역 채널 확장 계속…매출 성장 기대

토니모리, 英 최대 드럭스토어 입점…유럽 시장 보폭 확대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토니모리가 전 세계 최대 규모 드럭스토어 입점을 통해 유럽시장에서의 보폭을 넓힌다.

토니모리는 부츠(Boots)와 입점을 체결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제품을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부츠와의 입점 협의 체결로 세포라 미 입점국인 영국 지역에도 진출하게 됐다. 유럽 지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팬더의 꿈 시리즈와 마스크팩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츠는 영국에만 25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영국 최대의 헬스와 뷰티 유통채널로 꼽히며 영국 내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부츠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도 동시에 입점한다. 이번 입점을 계기로 토니모리는 셀프리지 백화점을 통한 프리미엄 채널, 부츠를 통한 매스 채널에 이르기까지 유통 채널을 확대하면서 유럽 지역의 매출에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5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전역에 입점한 바 있다. 세포라를 통해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폴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등 유럽 14개국에 진출해 있다. 영국 부츠 입점을 포함해 현재까지 유럽 15개국에 진출했다.


연내 2개국에 추가 진출해 유럽 시장 확대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11월 영국 내 럭셔리 백화점으로 꼽히는 셀프리지 백화점에도 입점해 프리미엄 채널까지 진출했다. 셀프리지 백화점은 영국 헤롯백화점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로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브랜드로 유명하며, 영국 전역 총 4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이번 영국 진출을 통해 유럽 지역 내 매스티지 K뷰티 브랜드 선두로 한걸음 더 나아갔다"며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유럽 지역에서 끊임없는 확장을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