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초중등부ㆍ고등부 모집, 관내 학교 재학생 5명 이상 모여 팀 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31일까지 ‘제2회 동대문구 청소년 쿱보드 한마당 및 협동조합 창업아이디어 대회’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성황리에 개최된 제1회 대회에 이어 올해 10월 21일 동대문구청에서 개최 예정이다.
동대문구와 동부교육지원청이 주최, 2017동대문구혁신교육지구실무추진단과 동대문구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 자바르떼 협동조합교육연구원이 주관한다.
창업아이디어 대회에 1부 식전행사로 진행되는 쿱보드 한마당은 ‘렛츠쿱’보드게임을 통해 협동과 협동조합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시간이다.
이후 창업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은 초·중등부와 고등부 각 부분별로 우수팀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며, 참가 학생 전원에게 기념품 및 참가증을 준다.
이번 행사는 2회째를 맞아 참가팀 모집에서 사전교육, 본 대회까지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운영된다.
우선 참가팀 모집은 초?중등부와 고등부로 나눠 진행한다. 초?중등부와 고등부 모두 동대문구 관내 학교 재학생으로 5명 이상이 모여 팀을 구성한다.
이후 대회의 핵심인 창업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참가 신청팀을 대상으로 사전교육과 멘토링이 준비돼 있다.
대회 안내, 협동조합의 이해와 창업에 대한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팀별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구체화한다.
또 협동조합 방문체험과 협동조합 임원과의 만남을 통해 현장을 경험하고, 숙련캠프를 거쳐 협동조합 창업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을 완성하게 된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 모두가 살아있는 혁신 교육을 체험하고, 대회에서는 청소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녹아있는 프리젠테이션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1차 참가팀 모집은 5월 31일까지로 인터넷(https://goo.gl/forms/STSz7BauEqo5LUrY2)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행사 참여와 기타 문의사항은 동대문구 교육진흥과(☏2127-4517)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구는 동부교육지원청 및 지역사회와 함께 민?관?학 거버넌스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 사업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음으로써 교육 으뜸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