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해창 데뷔 첫 만루포' kt, 삼성전 6연승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이해창, 권오준 상대로 10회초 결승 만루홈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kt 위즈가 이해창의 데뷔 첫 만루홈런에 힘입어 10회 연장 승부 끝에 삼성 라이온즈를 제압했다.


kt(21승25패)는 2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삼성(12승2무31패)과의 경기에서 9-8로 승리했다. kt는 3연승과 함께 삼성전 연승을 여섯 경기로 늘렸다. 삼성은 홈경기 4연패에 빠졌다.

이해창이 데뷔 후 첫 만루홈런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해창은 4-4 동점이던 연장 10회초 삼성 권오준을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홈런을 쏘아올렸다. 이해창의 홈런은 시즌 3호. 이해창의 만루홈런 후 오태곤도 연속타자 홈런(3호)으로 축포를 터뜨렸다.


삼성은 10회말 공격에서 박해민, 이지영, 김헌곤, 대타 백상원의 연속 4안타로 1점을 만회한 후 구자욱의 희생플라이와 다린 러프의 2타점 2루타로 1점차까지 추격했다. 하지만 2사 1, 2루에서 조동찬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이해창 데뷔 첫 만루포' kt, 삼성전 6연승 이해창 [사진= 김현민 기자]
AD


kt가 초반 기선을 제압했다. 1회초 공격에서 1번 이대형이 볼넷, 2번 오정복이 안타를 치고 진루하면서 무사 1, 3루 기회를 만들었다. 3번 박경수가 병살타를 쳤지만 이대형이 홈을 밟으면서 선취점을 뽑았다.


kt는 2회초에도 선두타자 장성우가 안타를 치고 진루하면서 기회를 잡았다. 이해창의 보내기 번트와 정현의 적시타로 착실하게 1점을 추가했다.


삼성은 3회말 1점을 만회했다. 구자욱이 2사 1, 2루에서 적시타를 쳤다.


kt는 5회초 공격에서 1점을 달아났다. 2사 후 김동한의 2루타를 시작으로 연속 3안타가 터졌다.


삼성 선발 앤서니 레나도는 KBO리그 데뷔 경기에서 5이닝 4피안타 3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kt는 6회초 공격에서도 이해창이 삼성의 두 번째 투수 김승현을 상대로 적시타를 터뜨리면서 4-1로 달아났다.


하지만 5회까지 1실점으로 잘 던지던 kt 선발 돈 로치가 6회말 무너졌다. 로치는 6회말 박한이에게 3점 홈런(1호)을 맞고 4-4 동점을 내줬다. 로치는 6이닝 6피안타(1피홈런) 4볼넷 4실점을 기록하고 4-4 동점 상황에서 승패 없이 물러났다.


두 팀은 7~9회 점수를 뽑지 못 했고 결국 연장 승부 끝에 kt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