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전남 중기청, '강소기업-특성화고 일자리 매칭 캠프' 운영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24일 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2017 강소기업-특성화고 일자리 매칭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이 주최하고 중진공 호남연수원, 중진공 광주지역본부, 광주시 교육청 취업지원센터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능력보다는 조직 적응력이 높고 인성을 갖춘 근로자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현장 목소리를 반영하여 마련한 행사로 '14년부터 시작,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13개 특성화고에서 추천받은 3학년생 45명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직장인으로 필요한 기업 적응교육 이수 후, 마지막날에는 채용 상담회를 통한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캠프를 통해 서로 다른 학교 학생 간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만들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고, 취업선배와의 멘토·멘티, 실전 모의면접·중소기업 바로알기·직무역량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조직 적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학생의 진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 17명, 교사 2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중소기업 인식개선은 물론 자녀나 제자의 취업에 관심을 높여줄 계획이다.


현성테크노(주) 등 참여기업 14개사에게 사전에 참여학생의 이력을 제공하고, 현장 심층면접을 통해 기업에 적합한 학생을 뽑을 수 있도록 하여 취업 매칭 성공률이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김진형 청장은 "이번 캠프는 기존과는 달리 학부모가 참여해 자녀들이 사회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함으로써 성공적인 취업 등 소기의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


참여기업으로는 호텔프라도, ㈜영무건설, ㈜오이솔루션, 현성테크노㈜, ㈜비에이에너지, 피스템코㈜, ㈜대명엘리베이터, ㈜네온포토닉스, 인셀㈜, ㈜성동테크, ㈜다나메디컬, ㈜하나포장, 와이에이치엔지니어링㈜, ㈜성일이노텍 등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