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정조위원장단 '국정기획자문위' 참여…인선 발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민주당 정조위원장단 '국정기획자문위' 참여…인선 발표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다음주부터 가동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의 의원들이 참여할 전망이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다음주부터 지금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가동이 될 것 같다"이라며 "정책조정위원장들은 국가기획자문회의에 멤버로 참여해서 정부의 5개년 국정과제 로드맵 만드는 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 정책위의장은 정책조정위원장을 인선안을 발표했다. 제1정조위원장에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박범계 의원이 임명됐다. 박 의원은 운영위원회,정보위원회,법제사법위원회,외교통일위원회,안전행정위원회를 담당한다.

제2정조위원장에 선임된 박광온 의원은 정무위원회,기획재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담당한다. 제3정조위원장에는 이개호 의원이 임명됐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국토해양위원회를 담당한다.


제4정조위원장에는 한정애 의원으로 보건복지위원회,환경노동위원회,여성가족위원회를 담당한다. 제5정조위원장에는 유은혜 의원이 임명됐다. 유 의원은 교육문화체육위원회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를 맡았다.


이어 김 정책위의장은 정조위원장들의 국정기획자문위 참여에 대해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총 6개 분과로 구성되며 기획, 경제2(농해수위, 산업통상위, 국토위), 정치행정을 당에서 맡고 나머지 3개 분과는 당 외부에서 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