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중소기업연수원 인재양성 교육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은 다음 달 9일까지 스마트 제조분야 선도인력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교육과정은 스마트 제조분야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빅데이터 활용 ▲공정최적화 및 공정전문가 양성 ▲제조 제품수명주기관리 구축 전문가 양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분야별 전문가 교육과 사례연구 등을 진행한다.
연수기간은 다음 달 26일부터 10월27일까지다. 과정별로 직무교육 3개월과 현장실습교육 1개월을 통해 문제해결 역량을 보유한 실무중심형 맞춤형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청년구직자 중 미취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스마트 제조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교육과정에 신청할 수 있다. 총 90명의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비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는다. 매월 일정 훈련장려금도 별도로 지급한다. 교육 이수 후에는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재호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잠재력 있는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교육생들을 채용한 기업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스마트공장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