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SC제일은행은 오는 5월17일 서울 종로구 본점에서 '2017 SC제일은행 핀테크 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SC)의 핀테크 전략 소개를 통해 세계 금융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고, 국내 금융산업의 미래와 핀테크의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다.
마이클 고리츠(Michael Gorriz)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최고기술경영자(CIO)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이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어 SC그룹 IT담당 임원진의 핀테크 활용 금융서비스 이노베이션 전략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사례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 최근 금융계에서 도입이 활발한 블록체인(Block Chain)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의 미래에 대해 엄경순 한국IBM 전무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근 SC제일은행 주관으로 개최된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 관련 모바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함꼐 운영된다.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부행장(CIO)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디지털 금융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지고, 국내 핀테크 업체와 금융기관들이 상호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