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유 '팔레트' 음원차트 올킬, 전곡 '줄세우기'까지…23일 '인기가요' 컴백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이유 '팔레트' 음원차트 올킬, 전곡 '줄세우기'까지…23일 '인기가요' 컴백 아이유 '팔레트' / 사진=페이브 엔터테인먼트
AD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음원 깡패' 아이유가 돌아왔다.

21일 오후 6시 가수 아이유의 정규 4집 '팔레트(Palette)'가 공개됐다. 앨범 공개 직후 타이틀곡 '팔레트'는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등 국내 8개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앨범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 1위부터 10위는 '팔레트' 수록곡 10곡으로만 채워지는 이른바 '줄세우기' 현상이 발생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을 기준으로 '팔레트'의 진입이용자수는 역대 아이유의 음원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진입이용자수란 음원 공개 후 1시간 동안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이 곡을 청취했는지 알려주는 수치다.


타이틀곡 '팔레트'는 스물다섯살 아이유가 전하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아름답고 찬란한 청춘의 단면을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가사로 풀어낸 노래로 빅뱅 지드래곤이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더했다.


더블 타이틀곡 '이름에게'는 아이유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으로, 이종훈이 작곡하고 김이나가 공동 작사했다.


한편 아이유는 23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나선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