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팬그래프닷컴 "BAL, 김현수 안 쓸거면 풀어줘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팬그래프닷컴 "BAL, 김현수 안 쓸거면 풀어줘라" 김현수 [사진= 볼티모어 오리올스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미국 야구통계 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이 김현수(29)를 활용하지 않는 볼티모어 오리올스를 비판했다.

팬그래프닷컴은 22일(한국시간) "볼티모어는 김현수를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차라리 김현수를 풀어주라"고 했다. 그러면서 "볼티모어는 김현수를 믿지 않는다. 지금처럼 그를 기용하려면 트레이드 카드로 활용하라. 이제 김현수를 자유롭게 풀어줄 시간"이라고 했다.


김현수는 이날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의 오리올파크 앳 캠든 야즈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메이저리그 홈경기 선발 명단에서 또 빠졌다. 볼티모어가 열다섯 경기를 하는 동안 김현수가 선발로 나간 적은 여섯 번이다.


팬그래프닷컴은 "300타석 이상 등장한 선수 중 출루율 0.380 이상을 기록한 타자는 20명에 불과하다. 그만큼 김현수의 기록을 높게 평가해야 한다"면서 "지난해 시즌 초 볼티모어는 김현수를 자주 활용하지 않았지만, 시즌 막바지에 볼티모어 주전 좌익수는 김현수였다. 그런데도 올해에 또 김현수가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고 썼다. 김현수는 지난해 출루율 0.382를 남겼다.


김현수는 상대 투수 유형에 따라 출전기회를 얻는 '플래툰시스템'에 갇혀 오른손 투수가 나올 때만 주로 경기에 나간다. 이날 경기 전까지 21타수 5안타(타율 0.238), 1타점, 출루율 0.273을 기록하고 있다. 팬그래프닷컴은 "김현수의 올 시즌 예상 출루율은 0.358이다. 가치 있는 선수"라고 분석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