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현지 소형 SUV 시장 공략 위해 전략 모델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 출시
540㎡ 전시공간에 신차와 양산차 코란도 C, 티볼리 등 총 4개 모델 전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쌍용자동차는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전략 모델 티볼리 에어 디젤을 중국 시장에 선보이고 현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쌍용차는 이날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상하이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을 현지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 540㎡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신차와 코란도 C, 티볼리, 티볼리 에어 가솔린 등 양산차를 비롯한 총 4개 모델(6대)을 전시했다.
임한규 쌍용차 해외영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립 이후 60여 년의 역사 속에서 쌍용차는 정통 SUV 개발 노하우를 확보한 월드 클래스 SUV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오늘 발표하는 티볼리 에어 디젤 모델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유럽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이뤄져 고성능은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상품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에 판매 중인 티볼리 에어 가솔린 모델과 더불어 높은 효율성과 강력한 토크를 갖춘 디젤 모델이 합류함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2016년 중국시장 신차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2440만대로 집계됐다. 특히 쌍용차가 주력할 SUV 시장은 45%, 티볼리 에어 등 티볼리 브랜드에 해당하는 1.6ℓ 이하 모델의 판매량 증가도 21.4%에 달해 향후 지속적인 판매 확대가 기대된다.
티볼리 에어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쾌적한 주행성능, 넉넉한 수납공간을 비롯해 차별화된 편의사양을 갖추는 등 높은 상품성으로 지난해 출시 이후 티볼리와 함께 국내외에서 주력 판매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쌍용차는 중국 시장 경쟁력 강화와 판매 물량 증대를 위해서 현지 생산 거점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하고 지난해 10월 섬서기차그룹과 합작회사 설립을 위한 합자의향서(LOI)를 체결했으며 현지 생산공장 설립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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