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7년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 실시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14일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널은 더 이상 서로 다른 세상이 아니다"며 "같은 채널로 바라보고 고객 관점에서 제도, 상품 및 서비스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1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위 행장은 지난 14일 경기도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임원 및 본부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2분기 임원?본부장 워크숍'을 열고 "아직도 일부에서는 오프라인 관점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위 행장은 "디지털 금융거래에 대한 고객의 거부감이 빠르게 감소하고 있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며 "일반적으로 디지털에 대한 친근함으로 인해 2030 세대가 가장 많은 디지털금융 고객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 가입자를 분석해보면 우리의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르게 3040세대의 디지털금융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디지털에 대한 선입견'을 경계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지난 3월 취임한 위 행장은 이달초 창립기념식에서 '업(業)의 재정의(Redefine Shinhan)'를 통해 초(超)격차를 달성할 것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워크숍에서는 임원 및 본부장 뿐 아니라 커뮤니티장과 일선 지점장들도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자유로운 토론이 이뤄졌다.
위 행장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길을 찾아내고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해 '초(超) 격차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리더들이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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