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 싱글족 전용관 '에이싱글' 오픈…최대 70% 할인

시계아이콘00분 4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최근 한달간 싱글족 선호제품 판매 최대 2배 증가
'혼자가 더 좋은' 싱글족 겨냥 전용몰

옥션, 싱글족 전용관 '에이싱글' 오픈…최대 70% 할인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오픈마켓 옥션이 1인가구 전문관 '에이싱글(A.SINGLE)'를을 신규 오픈하고,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에이싱글은 최근 싱글족이 확산하면서 지난해 옥션 브랜드 캠페인 ‘혼자가 더 좋을 땐, 어서옥션’의 호응에 힘입어 마련됐다. 당시 캠페인은 혼술과 혼행, 혼놀 등 싱글족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프로모션 진행으로 주목 받았다.


전용관에선 싱글족을 위한 상품 추천은 물론 싱글라이프에 필요한 식품과 리빙, 가구, 생활서비스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추천 상품은 ‘햇반컵반(6개)’은 29% 할인된 1만1900원에 판매한다. 싱글족의 안전을 지켜줄 CCTV 모형은 2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홈스토리생활의 ‘통돌이 세탁기 분해청소’ 서비스는 6만500원에 선보인다.

24시간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와 배송서비스인 ‘스마트배송’ 등 싱글족이 알아두면 유용한 옥션의 서비스도 소개한다. 관련 내용은 옥션에서 'A.SINGLE'을 검색하면 확인가능하다.


한편, 옥션이 최근 한 달(3월3일~4월2일)간 싱글족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최대 2배 이상(1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DIY 가구는 75% 증가했으며, 리폼타일과 시트지는 2배(137%)이상 급증했다.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DIY용 페인트 역시 76%로 오름세를 기록했다.


식품 분야는 간편식이나 소포장 상품 판매가 늘었다. 즉석밥과 국, 카레 등 즉석식품 판매는 같은기간 37% 증가했는데, 특히 컵라면이 2배(172%)이상 신장했다. 이외에도 즉석밥(72%), 볶음밥/컵밥(62%), 카레/짜장(115%) 판매도 증가했다. 10kg 미만의 소포장 포기김치 역시 83%로 오름세를 기록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