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족 세트로 구성, 브랜드 상품 대비 20%가량 저렴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마트가 신개념 스타킹인 '데일리 실리콘 팬츠 삭스'를 내놨다.
롯데마트는 데일리 실리콘 팬츠 삭스(살구·커피, 8족)를 21일부터 전 지점에서 1만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9부, 7부 바지 등 의류들이 인기를 끌면서 여성들의 바지 단이 점차 짧아지고 있어 데일리 실리콘 팬츠 삭스를 출시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바지 단이 짧아지자 삭스 스타킹의 경우 바지 밖으로 착용 모습이 노출돼 여성들의 선호를 받지 못했다. 팬티 스타킹은 허리 아래까지 착용을 해야 되는 불편함으로 인해 치마 외 다른 의류들과는 함께 쓰이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또 무릎 아래까지 오는 판타롱 스타킹은 위에 삭스 스타킹이나 팬티 스타킹의 문제점은 해결될 수 있지만 착용 시 흘러내림의 문제와 함께 밴드 부분의 강한 압박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례도 있었다.
이 같은 이유로 여성들은 최근 발만 가릴 수 있는 덧신을 주로 신는다. 예의를 갖춰야 하는 자리에서는 맨발을 보이지 않기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길이가 긴 팬티 스타킹이나 허벅지까지 오는 밴드 스타킹을 주로 구매했다.
실리콘 팬츠 삭스 길이는 발목과 무릎의 중간쯤이다. 착용 시 바지 밖으로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밴드 부분이 살이 많은 종아리 부분에 위치해 압박감을 최소화했다. 와이드 밴드로 구성돼 조임 현상을 완화, 착용 시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기존에 판타롱 스타킹이나 일반 스타킹의 경우 착용 시 흘러내린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실리콘 팬츠 삭스는 밴드 부분이 실리콘 처리돼 흘러내리지 않는다.
롯데마트는 소모품인 스타킹의 단점을 생각해 8족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한족 당 1200원가량으로 일반 브랜드 스타킹 판매가격과 대비해 20% 가량 저렴한 1만원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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