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만명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농협 NH콕뱅크, 가입고객 50만명 돌파
AD


"출시 7개월 만의 성과, 송금 이용도 350만건 돌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와 광주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지난해 7월 출시한 'NH콕뱅크'가 출시 7개월 만에 가입고객 50만명(광주전남 27천명) 및 콕송금 이용건수 350만건(광주전남 22천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NH콕뱅크는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조회, 송금, 결제 등 핵심기능 위주로 구성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앱으로 사용 편의성 면에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음성송금, 핸드폰번호 송금, 카카오톡 송금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춘‘콕송금’은 젊은 고객뿐만 아니라 어르신 고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단기간에 송금건수 350만건을 돌파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흥묵 본부장은“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함이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며 “앞으로 NH콕뱅크의 서비스를 금융 및 생활편의 핵심기능 위주로 특화하면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농협만의 핀테크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상호금융은 NH콕뱅크의 콕결제 이용을 확대하고 계열사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나로마트, 하나로클럽 등 농협 경제사업장에서 모바일결제 기능을 4월초 오픈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