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엔크린,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SK엔크린, K-BPI 시행된 전 기간 1위
-'3천포인트특권', 'SK Oil 400 우리카드' 등 고객 중심 마케팅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SK에너지가 올해에도 에너지 업계 대표 브랜드로 주목받았다.

SK에너지는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휘발유 부문 19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평가 지수다. 올해에는 218개 산업군, 35만개 브랜드에 대해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000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을 진행해 결과를 산정했다.


SK에너지는 1995년 ‘SK엔크린’ 출시와 더불어 “주유는 생활의 일부”라는 모토로 차별적 혜택을 담은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최근 SK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OK캐쉬백 3000포인트 이상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포인트 대비 8배에 해당하는 상품을 증정하는 ‘3천포인트 특권’, 최대 리터당 400원 주유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 Oil 400 우리카드’ 등을 선보였다.


SK에너지는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