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로 자외선 차단을 더 완벽하게"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어퓨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이 장점인 ‘파워 블록’ 시리즈 4품목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퓨 파워 블록 시리즈는 자외선 A 차단 지수인 PA가 ‘4+’ 등급으로 일반적인 ‘3+’ 제품보다 차단 효과가 두 배 가량 강력하다.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고 끈적임이 적은 점도 장점이다.
자외선 차단제의 성능은 자외선 A를 차단하는 'PA'와 자외선 B를 차단하는 'SPF' 두 가지 지수로 표시된다. 두 지수 중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보다 중요한 것은 PA 지수로 자외선 A는 피부에 깊숙이 침투해 기미와 주근깨를 유발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어퓨 파워 블록 시리즈는 산뜻한 느낌의 ‘데일리 선크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는 ‘에센스 선크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데이 선스틱’,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활용 가능한 ‘톤업 선쿠션’ 등 4품목으로 나왔다. 전 품목이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췄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