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칼텍스 여수공장, 지예슬어린이집 개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GS칼텍스 여수공장, 지예슬어린이집 개원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 여수공장이 9일 전남 여수시 소호동 GS칼텍스 쌍봉사택에서 직장어린이집인 ‘지예슬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김종호 기자]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 여수공장은 9일 전남 여수시 소호동 GS칼텍스 쌍봉사택에서 직장어린이집인 ‘지예슬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예슬’이란 사내 공모를 통해 채택된 이름으로 ‘지혜롭고 예쁘고 슬기롭게 자라나는’의 준말이다.


쌍봉사택 내 임직원 교육 시설을 리모델링한 ‘지예슬어린이집’은 총 면적 470㎡(140여평)의 단층 건물로 만 1세·2세·3~4세반 등 3개 반이 운영된다. 정원은 32명이고 교직원은 교사, 조리원 등 총 9명이다.

186㎡(약 56평) 크기의 야외놀이터는 미술학습 공간, 모래장, 텃밭, 물놀이 시설 등 원아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건강한 신체 활동을 할 수 있게 조성했으며, 원아들의 안전을 위해 CCTV 12대를 설치했고 정기적으로 소방 안전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운영은 국내 최대 직장어린이집 위탁운영기관으로서 GS칼텍스 서울 본사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하는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 맡는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회사의 ‘가족친화경영’ 기조에 맞춰 본사에 이어 여수공장에도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했다”며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이 곧 회사 발전에 직결된다”고 말했다.




김종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