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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몰, 봄 트렌드슈즈 제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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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 간 여성 하이힐보다 슬립온·운동화 판매 신장률 높아


AK몰, 봄 트렌드슈즈 제안전 AK몰 봄 트렌드슈즈 제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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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온라인쇼핑몰 AK몰이 봄 트렌드 슈즈 제안전에 나섰다.

AK몰은 3월 한 달간 '2017년 봄 트렌드슈즈 제안전'을 통해 여성 슬립온, 스니커즈 등을 최고 20~30% 할인 판매한다.


콜카1992 바르셀로나 스니커즈를 4만7200원에, 페이퍼플레인 벨크로 스니커즈를 3만4020원에, SNDR 스니커즈를 2만4470원에, 슈콤마보니 스페이스 슬립온을 23만5600원에, 클립 슬립온을 6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스포티한 의상을 입되 파스텔 컬러, 플라워 패턴 등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로맨틱 스포티즘'부터 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를 허문 옷차림을 뜻하는 '애슬레저'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활동성을 강조한 패션 트렌드가 몇 해 전부터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2014년부터 최근 3년간 봄 시즌(3월~5월) 여성 슈즈 판매량 평균 신장률을 분석해 보면 슬립온은 40%, 운동화는 31% 증가한 반면 하이힐 판매량은 23% 감소하는 추세다.


지난해 봄에도 굽이 낮은 신발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3월 단화는 6.2배(522%), 슬립온은 4.3배(334%), 운동화는 3.2배(217%) 전년 대비 증가했다. 4월에도 단화의 전년대비 판매량이 40%, 슬립온 40%, 운동화 35% 각각 신장했다.


남성들의 굽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3월 AK몰의 8cm 높이 남성화 판매량은 전년 대비 4배(300%) 증가했다. 3cm 높이 남성화는 36%, 5cm 높이 남성화는 36%, 6cm 높이 남성화도 60% 판매량이 늘었다. 지난해 봄 시즌(3~5월)을 합산하면 3cm 이상 남성화 판매량은 191% 늘고, 매출도 180% 신장했다.


굽 높이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 덕분에 '키 높이' 슈즈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든 영향으로 보인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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