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 5월 25일~28일, 역대 최대 규모인 650개사 참가
- 국내 게임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 동시 개최
- 온라인/모바일게임, VR/AR게임, 교육/기능성게임, 게이밍기어 등 다양한 볼거리
경기도는 수도권 최대 게임 페스티벌 ‘2017플레이엑스포(PlayX4)’를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본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박헌용)과 KINTEX(사장 임창열)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 전시회로 키운다는 비전과 함께 올해 전시회를 역대 최대 규모인 650개사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2017 플레이엑스포’는 온라인/모바일게임, VR/AR게임, 교육/기능성게임, 체감형 게임, 캐릭터, 피규어, 키덜트, 게이밍기어 등 게임 트렌드를 반영하는 콘텐츠 뿐만 아니라 추억의 콘솔게임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선사하여 전국 게임 마니아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작년보다 더욱 확장된 약 30,000sqm 규모로 펼쳐지는 ‘2017 플레이엑스포’는 이미 많은 기업과 관계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있다. 신작 출시를 앞두고 있거나 게임 마니아들에게 제품을 어필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에게는 ‘플레이엑스포’야말로 더할 나위 없는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2016 플레이엑스포에는 국내 게임관련 기업 206개사와 11개국에서 해외바이어 116개사가 참가하였으며, 국내방문객 5만여 명이 방문하여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또한, 작년의 성공적인 흥행에 힘입어 화려한 볼거리, 한층 다양해진 부대행사들로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e-sports, 코스프레 행사 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스피드 스태킹 대회, 스트리트파이터 대회, 큐브 대회, 레트로 게임 장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상담회(B2B)는 지난해 312개사가 참여, 5,700만불의 수출계약추진액을 달성하였으며, 올해는 글로벌 투자사 및 퍼블리셔를 포함 350개사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프로모션 플랜을 신설,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및 비즈니스 솔루션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를 바탕으로 중소 게임기업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시작된 ‘2017 플레이엑스포’는 B2B와 B2C관으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신청 및 행사정보는 공식홈페이지(www.playx4.or.kr)나 B2B(경기콘텐츠진흥원) 혹은 B2C(킨텍스)에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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