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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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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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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한국타이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신뢰성, 소비 의향을 측정하는 구매 의도 등 주요 조사 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완공을 통해 R&D 역량을 강화했다. 또 미래 신기술 연구 강화를 통한 타이어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560여개 티스테이션 매장에서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비실명제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스마트 케어'와 고객이 전국의 티스테이션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고객 이력 케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9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만족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BCI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로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한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3개 산업, 117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다.


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하며, 올해 제조업 부문에서는 33개 산업, 117개 브랜드가 경쟁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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