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소비자 지향의 회사로 성장"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LG생활건강, 소비자 안심센터 출범
"원칙 준수하는 품질관리 체계 갖출 것"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소비자 지향의 회사로 성장" LG생활건강 CTO 이천구 부사장(좌측에서 4번째), 이상범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전무(좌측에서 5번째), 이형석 코카콜라음료 전무(좌측에서 6번째) 등 제품품질과 관련된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 기업이 되는데 앞장섰다.

LG생활건강은 28일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을 통해 원료 및 부자재부터 완제품, 수입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개발부터 유통단계까지 소비자가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 관리를 추진한다.


소비자안심센터는 LG생활건강뿐 아니라 더페이스샵, 코카콜라음료, 해태htb 등 모든 자회사들의 전사적 역량을 결집시켜, 무결점의 소비자 안심품질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세부 활동사항으로는 원료나 자재, 상품 선정단계부터 법규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유해물질을 검증하고 위험 발생요인을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적 가치 제공을 위한 품질혁신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안심품질 인증제도를 개발ㆍ운영하여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하게 된다.


이날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식 행사에서는 소비자안심센터의 비전 공유 및 전략방향 발표, 소비자안심 품질선언서 선포 등을 진행했고 CTO 이천구 부사장, 이형석 코카콜라음료 전무 등 사업부장 5명, 이상범 생산총괄 전무, 류재민 소비자안심센터장 상무, 김종일 디자인센터 상무 등 제품품질과 관련된 전사 임원을 비롯해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가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보다 높은 윤리적 관점으로 품질기준을 만들고, 제품을 만들어내는 전 과정에서 철저히 원칙이 준수되도록 하는 품질관리 체제를 갖춰야 한다”며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이 소비자들의 편안한 삶을 추구하며 사회적으로도 인정받는 소비자지향의 선도적인 회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