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펀드슈퍼마켓, 펀드시장 불황 속 일년새 18.3% 성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최근 1년간 펀드슈퍼마켓 고객자산이 505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83억원(18.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펀드슈퍼마켓 고객자산 증가의 주역은 비과세 해외펀드(435억원)와 연금저축펀드(321억원) 등의 흥행 덕이다. 공모펀드 시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펀드슈퍼마켓 장기 절세상품에 자산유입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이는 시중 예금금리가 1%대인 가운데 조금이라도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동일한 상품을 온라인에서 투자해 투자비용을 절감하려는 움직임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오프라인 주식형 펀드 판매보수 평균은 0.89%인 반면,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주식형의 경우 0.3%로 약 3분의 1 수준이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고수익 달성이 어려워지는 저성장 국면이 도래하면서 투자자들이 투자비용에 민감해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며 “펀드슈퍼마켓은 온라인 펀드투자가 낯설게 느껴지는 고객들을 위해 로보어드바이저를 비롯한 쉽고 편리한 자산관리 툴 제공뿐만 아니라 IFA 자문서비스를 받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