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6, V20 이어 '명품 사운드 스마트폰' 계보 잇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LG전자 "G6에 고성능 오디오 칩셋 쿼드 DAC 탑재"

G6, V20 이어 '명품 사운드 스마트폰' 계보 잇는다 G6(사진=LG전자)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G6‘에 고성능 오디오 칩셋을 탑재하며 명품 사운드 스마트폰 계보를 이어간다.

LG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G6에 오디오 칩셋업체 ESS의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쿼드 DAC은 LG의 지난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V20'에도 내장된 제품이다. LG는 당시 획기적인 오디오 성능 향상을 중심으로 V20 마케팅을 펼쳤다.

G6, V20 이어 '명품 사운드 스마트폰' 계보 잇는다 V20(사진=LG전자)


LG는 “G6가 채용할 쿼드 DAC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신형 쿼드 DAC은 기존과 달리 좌우 이어폰의 음향 신호를 따로따로 제어해 각각의 잡음을 효율적으로 줄인다. 또 소리의 균형을 세밀하게 조정해 청취자가 콘서트 현장에서 직접 음악을 듣는 듯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큰 소리뿐만 아니라 작은 소리 속 잡음도 없애 또렷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칩 내부의 소리 신호를 전달하는 경로도 넓어졌다. 대용량 고음질 음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 청취자는 대용량 32비트 하이파이 음원도 끊김 없이 깨끗하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인 이상규 전무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스마트폰 사운드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