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꿈나무들의 재능을 찾아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8초

2월 봉사 테마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 선정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 "꿈나무들의 재능을 찾아라"
AD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2월 봉사 테마를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으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꿈나무들의 재능 찾기 교육은 결연시설 꿈나무들에게 자신들의 장래 모습을 직접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직업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직업을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게임 활동 등을 통해 미래의 꿈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한 후 해당 아동이 미래에 가장 하고 싶은 직업을 선택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샤롯데 봉사단은 2월 한 달간 결연시설 내 원장님 또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2017년 한해 동안 롯데마트에서 진행될 다양한 후원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해 해당되는 재능을 보유한 아동들을 추천받을 계획이다.


지원 사업 종류로는 ‘음악 재능 꿈나무 사업ㆍ어린이 기자단ㆍ취업 전문 자격증 취득 후원ㆍ롯데마트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이 있으며 아동들의 사회 진출 및 자립을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결연시설 내 아동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올 한 해 동안 롯데마트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 고민하기로 했다”며, “단기적인 도움이 아닌 아이들의 장래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