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MDS테크, 4분기 깜짝실적…4차산업혁명 수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유진투자증권은 MDS테크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2500원을 유지했다.


MDS테크의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537억원, 영업이익은 5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47.7%, 75.9% 늘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미드스몰캡 팀장은 "당사 추정치인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 44억원과 컨센서스 대비 모두 큰 폭으로 증가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본사와 자회사 유니맥스의 매출액 증가로 수익선이 개선됐다"며 "세전이익 감소는 일시적인 영업외 비용이 발생했기 때문으로 우려할 요인은 없다"고 덧붙였다.


MDS테크가 4차 산업혁명의 수혜를 입을 것이란 전망도 내놨다. MDS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융합과 스마트화를 위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올해 매출액은 1659억원, 영업이익은 158억원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박 팀장은 "자율주행차, 스마트카, 차량간 통신 등과 관련 개발툴 시장이 증가하고 있고 차세대 전투기와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등의 국방항공 부문에서의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매출이 늘고 있다"며 "빅데이터, 센서, 클라우드, 보안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통해 매출이 점차 가시화될 것"이라고 점쳤다.


현재 주가는 2017년 추정 주가수익비율(PER) 14.0배 수준으로 목표주가까지 높은 상승여력을 보유했다는 분석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