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의 소규모 가족구성원 가구 증가로 소형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다음달 위례신도시에서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가 수요층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소규모 가족구성원 가구에 적합한 소형 면적뿐만 아니라 빌트인 가구 등으로 입주민의 편리함을 극대화해 실거주는 물론 임대 투자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핵가족화가 심화되면서 1~2인 가구 증가율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8일 공개한 '대한민국 2050 미래 항해' 보고서에 따르면 1인 가구는 2015년 517만 가구(27%)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1인 가구가 2030년에는 724만 가구로 증가하고 2050년에는 763만 가구, 전체 35%까지 오를 것으로 예측했다. 우리나라 인구는 꾸준히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1인 가구 비율은 오히려 증가하는 것. 이는 비결혼, 저출산 등의 가구수가 증가하고 있는데다 노령화로 홀로 지내는 노인이 증가하는 사회 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한편 1~2인 가구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소규모 가족구성원이 살기 적합한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도심 접근성이 뛰어난 역세권과 같은 지역은 선호도가 크게 나타나 실수요는 물론 안정적 임대수익 역시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가운데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소형 오피스텔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가 눈길을 끌고 있다. 1~2인 가구에 적합한 소형면적을 갖춘 데다 편리한 입지, 우수한 내부 설계를 갖췄다.
㈜노벨아이(시공: ㈜한라)는 오는 2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용지 3-2-(1, 2)블록에서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시공은 건축분야의 탁월한 노하우를 가진 ㈜한라가 맡을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지상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48㎡, 총 412실 규모로 공급되며 판매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위례신도시는 그간 중대형 면적 위주의 주택 공급으로 소형 면적의 주택이 부족한 만큼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이 오피스텔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한 우남역, 트램역의 더블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위례신도시 내부는 물론 강남 등 이동이 편리하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트랜짓몰, 휴먼링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는 강남 생활권까지 이어지는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과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편리한 교통환경이 눈에 띈다.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서울지하철 8호선 신설 우남역을 접하고 있으며 위례 내부 환승트램라인(2021년 개통예정) 역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는 위례 우남역 중심 상권은 물론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는 최적에 입지를 자랑한다. 주변으로 우남역 상권을 비롯해 트램 라인 중심으로 조성되는 스트리트 상가인 트랜짓몰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트랜짓몰 옆으로 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4.4km의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 광장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약 12만 인구와 함께 강남 3구, 분당신도시, 판교신도시의 배후수요가 확보될 전망이다. 먼저 인근으로 관공서(수정구청), 국방문화연구센터, 바이오 산업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을지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신구대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이어 반경 5km 내외에 제2롯데월드타워, 문정법조타운, 동남권유통단지(예정), 바이오테크놀로지타운, 문정도시개발지구(예정) 등 개발 호재도 있는 만큼 임대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수한 내부 설계도 선보인다. 먼저 주방 마감재는 천연화강석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살렸다. 창호의 경우 천장부터 바닥까지 이어지는 PVC 이중창을 사용해 조망과 개방감은 물론 방음과 단열효과도 극대화했다.
또한 풍부한 수납공간과 2.6m의 높은 천정고를 확보하였으며, 층상배관 시스템(화장실 배관이 해당층에 있어 배수소음을 최소화하고, 누수시 해당층에서 유지보수 가능하여 세대간 독립성이 확보되는 시스템) 및 210mm의 슬라브 두께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 오피스텔 최초로 모든 세대에 이태리산 가구도어와 LG트롬 스타일러가 적용되며 욕조 설치는 물론 LED등기구 사용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에 맞게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광파오븐(음식, 그릇, 행주살균 및 완성된 요리를 식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워밍드로워 적용) 등의 가전제품 설치는 물론 드레스룸을 갖춘 침실과 거실의 생활공간을 분리한 평면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L’FORT Mall(예정)이 입점할 예정이어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1-13 (위례힘찬프라자 2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2월 오픈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