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착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광주 서구,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착수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가 17일 구청 상황실에서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AD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임우진)는 17일 구청 상황실에서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음주운전 처벌 강화 등 제도적인 보완과 스쿨존 등 교통안전 시설물 확충 그리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는 눈에 띄게 줄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향후 5년간 교통안전의 중장기 정책방향이라 할 수 있는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키로 하고 본격적인 착수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에는 윤판 연구원장과 박태훈 광주시 교통정책연구실장 등 10여명의 교통안전정책 심의위원과 전문가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제도적인 보완과 교통안전 시설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도 불구하고 교통사고는 줄지 않고 있다”며 “이번 교통안전기본계획이 알차게 수립돼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2021년까지 5년간의 부문별 추진계획 및 투자계획을 담은 교통안전 5개년 기본계획은 오는 5월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