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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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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자동차는 9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 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공개했다. 외신 기자들이 모터쇼에 전시된 스팅어를 살펴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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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기아자동차가 '2017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첫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스팅어는 자동차의 본질에 충실한 '드림카' 제작을 목표로 기아차의 모든 디자인 역량과 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5인승 세단이다. 지난 201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GT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팅어는 발표 6년만에 양산차로 재탄생했다. 차명 스팅어는 사전적으로 '찌르는, 쏘는 것'을 의미하며 혁신적인 스타일과 주행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스팅어는 기아차 특유의 젊고 역동적인 느낌에 고급스러움이 더해진 디자인을 갖췄다.전면부는 중심부에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형상 그릴이 크게 자리잡고 있다. 그 양 쪽으로 풀 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강인하면서도 균형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하는 한편 전면 범퍼 중앙과 가장자리에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앞 오버행, 긴 휠베이스, 넓은 숄더 라인으로 이뤄져 시각적인 균형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성능 자동차의 감성을 표현했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후면부는 블랙 컬러의 타원형 듀얼 트윈 머플러와 리어 디퓨저,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 최신 디자인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등이 어울려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한눈으로 보는 기아차 '스팅어' 기아차 스팅어


스팅어는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외장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내장 디자인까지 갖췄다. 수평으로 시원하게 뻗은 대시보드는 스팅어의 실내공간을 한층 더 넓어 보이도록 해주며 항공기 엔진을 닮은 스포크 타입의 원형 에어벤트와 아날로그, 디지털 방식이 조화를 이룬 하이브리드 형태의 계기판은 실내공간에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한층 더해준다.


스팅어는 세타Ⅱ 2.0 터보 GDi, 람다Ⅱ V6 3.3 트윈 터보 GDi 두 종류의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가솔린 2.0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가솔린 V6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과 최대토크 52.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특히 V6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단 5.1초만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어 기아자동차 중 가장 빠른 가속을 자랑한다.


스팅어는 기아차 세단으로는 최초로 4륜구동 모델도 함께 개발돼 운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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