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림푸스, "고성능 전자 플래시·마크로 플래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올림푸스, "고성능 전자 플래시·마크로 플래시 출시" 전자플래시 FL-900R
AD


동급 플래시 최고 속도, 초당 10 프레임 연사 추적 'FL-900R'
세계 최초 방진·방적·방한 기능 트윈 플래시 'STF-8'…국내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지난해 말 출시한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E-M1 마크 II'에 최적화된 고성능 전자 플래시와 마크로 플래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올림푸스 'FL-900R'은 동급 플래시 중 가장 빠른 초당 10 프레임의 연사 추적이 가능한 고성능 전자 플래시다.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초당 최대 60 프레임의 고속 연사 성능을 자랑하는 OM-D E-M1 마크 II와 함께 사용했을 때 연사 속도를 빠르게 추적할 수 있다.

최대 가이드 넘버 58(ISO 100, 100mm 기준)의 높은 광량을 제공하며, 올림푸스의 트루픽 화상 처리엔진과 TTL(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토대로 빛의 양을 정확히 제어하는 기술) 동기화 시스템을 결합해 플래시 촬영 시 최적의 빛을 만들어낸다.


방진·방적 기능과 영하 10도까지 견디는 방한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니켈수소 배터리에 최적화된 충전회로를 통해 충전 시간을 약 2.5초까지 줄여 보다 빠른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함께 출시된 마크로 플래시 'STF-8'은 세계 최초로 방진·방적·방한 기능을 갖춘 소형 경량의 트윈 플래시다. 구조상 크고 무거울 수 밖에 없었던 기존의 트윈 플래시들과 비교해 STF-8은 소형 경량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기동성을 발휘한다.


트윈 플래시가 작동할 때는 가이드 넘버 8.5, 하나의 플래시만 작동할 때는 가이드 넘버 6을 지원해, 피사체와의 거리가 가까운 마크로 촬영에서도 최적의 노출을 지원한다.


가격은 FL-900R 69만9000원 STF-8 59만9000원이다.


지난 달 판매를 시작한 E-M1 마크 II는 올림푸스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인 OM-D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로, 방진·방적·방한 성능을 갖춘 올림푸스 특유의 안정성 높은 소형·경량 보디에 렌즈교환식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고속 연사와 초고속 듀얼 패스트 오토포커스(AF) 등을 지원, 조류나 레이싱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나 스포츠 경기 촬영에 적합한 것이 특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