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FC서울, K리그 최고의 측면 수비수 신광훈 영입

시계아이콘00분 4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FC서울, K리그 최고의 측면 수비수 신광훈 영입 신광훈 [사진=서울 구단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FC서울이 K리그 정상급 측면 수비수 신광훈(30)을 영입했다.

신광훈은 2007년 20세 이하 월드컵,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 등 굵직한 국제대회 경험을 보유했다. 그는 어느새 프로 데뷔 12년차를 맞은 베테랑이 됐다. 2006년 프로 데뷔 이후 K리그 252경기에서 활약했다. 평소 ‘들소’라는 별명답게 든든하고 빈틈없는 안정된 수비력은 물론 과감하고 날카로운 공격가담으로 K리그를 대표하는 측면 플레이어로 평가 받는다.


2017년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서울은 신광훈의 합류로 측면에 무게감을 더하게 됐다. 특히 프로 생활 동안 리그 우승 3회와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 2회를 경험한 신광훈은 그 중 세 번의 우승을 황선홍 감독과 함께 했다. 황선홍 감독의 스타일도 잘 알고 있는 만큼 2년 만의 재회는 서울이 더 강한 팀으로 변화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될 것 같다.

신광훈은 “서울에 합류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무엇보다 서울의 많은 팬들에게 인정 받기 위해 그라운드에서 열정적인 플레이와 더욱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황선홍 감독과의 만남에 대해서는 “새로운 팀에 합류하게 되지만 감독님의 스타일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적응에 도움은 될 것 같다. 하지만 감독님은 공정한 경쟁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내 스스로 능력을 입증하고 당당하게 출전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신광훈은 3일 괌으로 향하는 서울의 전지 훈련에 바로 합류해 본격적으로 팀 적응에 돌입할 계획이다. 신광훈의 계약기간은 4년이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