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12월 창사이래 최대 월간 판매실적을 기록한 데 힘입어 14년 만에 연간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지난 12월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출시 후 처음으로 9000대를 돌파하며 월간 최대판매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월 판매도 전년대비 10.5% 증가한 1만6705대의 창사 이래 월간 최대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같은 성장에 따라 연간 판매도 역대 최대 실적인 2002년(16만10대) 이후 14년만에 15만대를 돌파하며 전년대비 7.7% 증가한 15만5844대의 역대 두 번째 실적을 달성했다. 연간 판매에서도 티볼리 브랜드는 전년대비 34.7% 증가한 8만5821대의 판매실적을 올려 쌍용차 판매성장세를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증가에 따라 연간 내수판매도 전년대비 3.9% 증가세를 보이며 2003년(13만1283대) 이후 13년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2009년 이후 7년 연속 증가세 달성이란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티볼리 브랜드가 유럽 및 중남미에 이어 이란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수출량이 전년대비 54.7%나 증가한데 힘입어 전체 수출 실적도 전년대비 15.9%의 높은 성장세를 이뤄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올해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에 따른 판매 증가세로 연간 판매가 15만대를 돌파하며 14년만에 최대실적을 기록했다"며 "내년에도 소형 SUV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티볼리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대형 프리미엄 SUV의 성공적인 출시를 통해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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