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최근 기업 간 거래(B2B) 시 보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6일 서울 영등포구 LG 트윈타워에서 'ISO27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 ISO는 정보보안정책·위험 요인 관리체계 등 14개 영역 114개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을 평가해 ISO27001를 부여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B2B 고객사들의 보안 강화 수요가 높으며 이와 관련된 인증을 기본 조건으로 요구하는 추세"라며 "LG디스플레이의 정보 보안 수준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가 개최한 ‘2016 산업보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달에는 한상범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정보보안 경영 방침’을 제정해 공표하는 등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인증식에는 이방수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 부사장, 이종호 BSI그룹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 부사장은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회사의 정보보안 체계와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한 만큼 글로벌 고객사들의 신뢰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보안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