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미국 플로리다 청소년 국제교류 참가하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 28일가지 중학생 7명 공모…홈스테이 통해 문화체험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2017년 미국 플로리다 한인회 연합회 청소년 국제 교류에 참가할 중학생 7명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에 이어 2017년에도 추진하는 이번 교류는 상호 홈스테이, 현지 학교·기관 방문 및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남 청소년이 2017년 2월 3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플로리다를 먼저 방문하고, 플로리다 청소년이 6월 중 전남을 방문한다.


전남에 주소를 둔 전남 지역 중학교 1∼2학년 재학생으로, 미국 플로리다 한인회 연합회 청소년이 전남 방문 시 7박8일간 홈스테이 제공이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로 확정되면 미국 플로리다 현지 숙식비 등 체재비 전액과 왕복항공료의 70%를 지원받는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전남-미국 플로리다 청소년 국제교류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적 안목과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전라남도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 청소년팀(061-286-5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