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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알콜 음료 '하이트제로0.00', 출시 4년만에 2600만캔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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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부산 2회 왕복 거리만큼 팔려

무알콜 음료 '하이트제로0.00', 출시 4년만에 2600만캔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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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가 특정 소비자 타깃의 ‘틈새음료’를 넘어 성인을 위한 ‘대중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600만 캔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20~69세 성인 인구가 약 3600만명인 점을 감안하면 10명 중 7명은 ‘하이트제로0.00’을 마신 셈이다. 또한,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 왕복 거리인 760km를 2회 왕복할 수 있는 길이에 이른다.


2012년 11월27일 첫 출시된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2014년 대비 2015년 판매 성장률은 전년 성장률의 4배로 뛰었고, 최근 3개월간 판매량은 출시 초기 3개월 대비 78% 이상 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호조의 배경은 건강 지향적 음주 경향과 주류 및 음료에 대한 다양한 선택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8월 올림픽 기간에는 심야시간에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응원음료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를 적극 진행한 결과 8월 한달 판매량이 전달과 비교해 31% 오르며 월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무알코올 음료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시장 초기 단계인 만큼 정보 부족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오해와 혼란도 적지 않은 실정이다. 무알코올 음료의 알코올 잔량 전무 여부 등이 그 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알코올 1% 이상이 될 경우에만 ‘술’로 정의하고 있지만 하이트제로0.00은 하이트제로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개발해 맥주의 맛을 내도록 개발됐기 때문에 알코올이 0.00%"라며 "알코올을 포함하지 않도록 하면서도 맥주의 향미와 청량감이 제품에 잘 살 수 있도록 한 것이 개발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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