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SK하이닉스, 추가 상승 낙관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메리츠종금증권은 26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실적 기대감이 계속 상향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며 주가 추가 상승도 낙관적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연구원은 "글로벌 DRAM 수급은 타이트한 국면이 연말 성수기를 넘어 내년 1분기 까지 확장될 전망"이라며 "계절적 수요 둔화를 능가하는 우호적 환경이 조성되며 실적 기대감은 계속 상향 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4분기와 내년 영업이익은 각각 1조3000억원, 4조5000억원으로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했다.


그는 "견조한 DRAM 실적 개선 외에도 NAND 부문의 수익 기여가 지난해 3분기부터 강화되는 중"이라며 "시장 예상치를 능가하는 실적 개선이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견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리스크 요인이었던, 중국 업체와 마이크론의 합작법인(JV) 가능성은 낮아졌다고 판단하고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5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SK하이닉스의 주가는 DRAM 현물가와 동행하는 특징을 지닌 만큼, 내년 1분기까지 견조한 상승 흐름을 탈 것이라는 게 김 연구원의 판단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