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와이디온라인은 광고 콘텐츠 종합 미디어 기업 메모리와 게임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메모리는 일본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마케팅, 운영, 분석 등 광고 콘텐츠 영역의 전문적인 역량을 보유해 영향력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그니스(대표이사 센 콘)의 국내 계열사다.
메모리는 와이디온라인 게임의 일본 내 광고 설계 및 현지 광고 영업을 담당하며 게임 내 동영상·배너광고 콘텐츠를 일본 유저 성향에 맞게 선보일 계획이다.
일본의 모바일 광고시장은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스마트폰 광고 회사 사이버Z(Cyber-z)가 시장 조사기관 디지털인팩트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일본 광고 시장은 매년 120%의 성장해 현재 일본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약 4542억엔(약 4조9798억)에 달한다.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 광고시장은 새로운 기술과 기법들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국내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모바일 광고 콘텐츠 시장에 진출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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